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식품건조기로 머랭쿠키만들기 / 야채크래커 머랭쿠키 / 한일 식품건조기 DFD-8100HL / 한입거리 간식만들기
    COOKING/베이킹 2019. 6. 3. 17:12
    반응형



    식품건조기로 야채크래커 머랭쿠키 만들기 





    안녕하세요!  한일 식품건조기 DFD-8100HL를 구입한 꽃닢입니당

    이번엔 식품건조기로 머랭쿠키를 만들어봤어요ㅎ.ㅎ

    단짠단짠으로 만들기위해 야채크래커 위에 머랭쿠키를 만들어봤어요


    준비물 : 계란2개의 흰자만, 같은무게의 설탕, 레몬즙






    먼저! 흰자만 분리해서 무게를 잽니다!

    저희집 흰자 두개의 무게는 65g정도 나왔어요

    위의 244g은 컵무게까지 포함된 거에요

    흰자의 무게가 65g이면, 설탕 역시 65g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흰자 1 : 설탕 1


    설탕을 두번에 나눠 넣어서 머랭을 쳐주시면 됩니다!

    그릇을 뒤집었을때 머랭이 흘러내리지않으면 완성! 그 후 레몬즙 3~4방울을 넣어줍니다

    레몬즙은 계란비린내가 덜나게 해주는데 없으시면 생략하셔도 돼요





    저는 식용색소를 이용해서 핑크색도 만들어 봤어요!

    그리고 짤주머니에 짤깍지를 낀 후 만들어준 머랭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머랭을 넣으실 때 긴 잔에 짤주머니를 꽂아놓고 넣으시면 편하게 넣으실 수 있어요ㅎㅎㅎ 





    요롷게 짤주머니에 머랭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제 식품건조기에 야채크래커 과자를 깔고 그 위에 머랭을 짜주시면 됩니다!

    머랭쿠키를 귀여운 모양으로 만든걸 보고 저도 돼지모양으로 짜봤습니다....쉽지않아요ㅠ__ㅠ




    그리고 이렇게! 70도 8시간으로 돌려시면 됩니다~~

    건조기 아래칸이 가장 잘 마른다고해서 저는 머랭쿠키를 가장 아래칸에 놔뒀어요





    머랭쿠키 완성!!!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른 분들은 옴총 예쁘게 잘만드던데ㅠㅠㅠㅠㅠㅠㅠ저는왜 초등학생ㄹ이 만든거같........또록....




    캐릭터모양보다 그냥 짤깍지모양으로 뿅뿅 짜준게 훨씬 나아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머랭쿠키로 캐릭터 만드시는분들 정말 대단!



    자 이렇게 식품건조기로 머랭쿠키를 만들어봤습니당!

    식품건조기로 만드는 장점은! 저희집은 오븐이 미니미라 이정도 양은 1시간반씩 두번 구워야 하는데

    식품건조기로 돌리는게 훨씬 전력소비가 줄일 수 있다는 점! 

    식품건조기가 8단이나 되다보니 한번에 많은양을 돌릴 수 있어 좋았어용


    단점이라면... 맛이 오븐으로 구운게 좀더 달고나맛? 솜사탕맛? 그런 달달한 맛이 더 잘나는것 같았어요

    식품건조기보다 높은 온도에 구워서 그런가봐요ㅎㅎㅎ


    하지만 식품건조기로 만든 머랭쿠키 역시 달달하니 맛있습니당


    앞으로 저는 머랭쿠키는 식품조기로 만들것 같아요 

    여러분도 식품건조기로 머랭쿠키 도전해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