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노버터 생크림 스콘 만들기 🥐 초보도 쉽게 할 수 있는 홈베이킹/간단한 간식
    COOKING/베이킹 2021. 4. 22. 13:13
    반응형

     

     

     


    박력분 200g

    생크림 180g

    설탕 40g

    베이킹파우더 4g

    소금 2g

    계란물 조금


     

     

     

     

     

     

     

    안녕하세요, 꽃닢입니다🌸

    간단한 아침, 간단한 간식용으로 먹을 스콘을 만들어봤어요!

    생크림이 많이 생겨서 쓸 용으로 노버터 생크림 스콘을 선택했어요.

    스콘은 만들기가 쉬워서 요알못도 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먼저 박력분과 베이킹파우더를 체쳐주고,

    설탕과 소금을 넣어줬어요.

    박력분200g 기준으로 만들면 주먹사이즈 스콘 6~9개정도가 나왔어요.

     

     

     

     

     

     

    제가 사용한 생크림은

    휘핑이 된 생크림이고, 설탕이 포함되어 있어요⭐

     

    휘핑 된 생크림이 생겨서 그에 맞게 스콘을 만들었어요.

    보통 인터넷에 있는 생크림 스콘은

    휘핑되지 않은 생크림을 사용한 레시피가 많아서

    휘핑 된 생크림을 덜 넣어보기도, 더 넣어서 보기도 했어요.

    또, 생크림에 설탕이 얼마나 들어간지 알 수 없어서

    설탕을 더 넣어보기도, 덜 넣어보기도 했어요.

     

    제가 사용한 휘핑은 

    보통 빵집에서 바게트 찍어먹을 때 파는 생크림처럼

    달달하게 휘핑된 생크림이에요.

     

     

     

     

     

     
     

     

     

     

    날가루가 보이기 않을 정도로만 대충 슥슥 섞어줍니다.

    힘을 줘서 꼼꼼히 섞어주면 포슬포슬한 스콘 느낌이 없어져요.

     

    대충 한 덩이의 반죽을 만들어 준 후 

    위생 비닐 봉지에 넣어줍니다.

    봉지에 넣어준 후 반죽을 반 접고 펴주고, 반 접고 펴주고를

    3~4번정도 해주고 냉장보관 해줍니다.

     

    휴지시간은 짧게는 1시간, 길게는 24시간까지 해주기 때문에

    저는 따로 시간계산 안하고 저녁에 반죽을 하고, 다음날 굽는 식으로 만들었어요.

     

     

     

     

     

     

    굽기 전 스콘에 계란물을 발라줬어요.

    아주 넉넉하게 발라줬더니 

    아래쪽에 오래 구운 계란후라이 맛이 강해서

    그 다음부턴 적당히 발라줬어요🤣

     

     

    저는 오븐 겸 전자레인지를 사용했어요.

    예열이 되면 190도에서 15분, 180도에서 20분정도 구워줬어요.

     

    오븐 겸 전자레인지가 

    그냥 오븐보다 열이 좀 약한 것 같고,

    스콘 사이즈에 따라 시간이 줄어들기 때문에

    구움색으로 확인하면서 시간을 조절해주세요.

     

     

     

     

     

     

    짜잔~~ 뜨끈뜨끈 스콘이 완성되었어요.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스콘이에요.

    저는 구움색이 좀 나는걸 좋아해서 그렇게 뺐어요.

     

    가족들도 너무 좋아하고,

    버터나 쨈 발라 먹어도 맛있어요.

    레시피에 버터가 하나도 안들어갔는데

    어쩜 이렇게 맛있는지 신기해요:)

     

     

     

     

     

     

     

     

     

     

    휴지시간이 길어서 그렇지 만드는 것도 뚝딱뚝딱,

    레시피가 조금씩 달라져도 크게 망할 일도 없어요!

     

    이렇다 할 스킬도 필요없어서

    홈베이킹 입문하기 좋은 메뉴에요:)

     

    개인적으로 휴지시간이 짧으면 밀가루 맛이 나는 것 같아서

    휴지시간만 길게 잘 잡아주고,

    반죽이 너무 질게 되지 않게 해주고,

    너무 많이 반죽하지 않으면 성공할 수 있으실 거에요!

    여러분도 간단한 간식 생크림 스콘 한번 도전해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