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탈지분유로 요거트 만들기 / 집에서 요거트 / 한일식품건조기
    COOKING/간단한요리 2019. 7. 1. 22:23
    반응형

     

     

     


     

     

    안녕하세요 꽃닢입니당!

    오늘은 집에서 요거트를 만들어봣어요

    제빵할때 필요해서 탈지분유를 사놨는데, 생각보다 사용하는 양이 적어서 요거트 만드는데 사용해보았어요

    탈지분유랑 물을 섞으면 우유가 되는거니까! 탈지분유가 없으신 분들은 우유를 사서 쓰시면 됩니다

     

    그럼~~~~한일식품건조기로 만드는 수제요거트 만들어봅시다

     

     

     

    제가 사용한 탈지분유에요! 이마트에서 구입했습니다

     

     

    그리고 비피더스 포도맛으로 넣었어요! 

    저희 엄마는 포도맛이 별로라고...왜에ㅠ,ㅠ 다음엔 사과맛이나 플레인으로 만들어 볼 예정이에요!

     

     

    **만드는 방법

     

    적당히 미지근한 물에 탈지분유를 섞어서 우유를 만들어주세요!

    저는 좀 꾸덕꾸덕하게 만들고 싶어서 물양을 적게 잡았어요

     

     

    물 650ml, 탈지분유 150g, 유산균요구르트 한병(140ml)

     

     

    먼저 적은양의 물에 탈지분유를 섞은 다음에 하시는게 편해요

    섞으실때 스테인레스 수저로 저으시면 유산균이 죽는다고 하니까

    플라스틱이나 나무로 된 수저를 사용해주세요!

     

     

    섞은다음에 저는 우유곽에 넣어서 발효시켯어요ㅎㅎㅎ

    따로 그릇에 묻힐 필요가 없어요

     

     

     

     

     

     

    요롷게 두개 만들었습니다~

     

     

     

     

     

     

     

     

    저는 한일식품건조기DFD-8100HL로 만들었어요

    요거트 버튼을 누르면 40도 8시간이 자동으로 설정돼요ㅎ.ㅎ

    밤에 켜놓고 자면 다음날 아침에 완성!  

     

     

    짜자잔~~~~요롷게 예쁘게>.< 요거트가 완성되어있어요

    위에 유청이 떠있는데 섞어 드셔도 되고 유청만 쪼로록~ 버리시고 드셔도 됩니당!

     

     

    저의 첫 수제요거트 완성입니다~~~~ 제가 원하는 꾸덕~꾸덕한 요거트가 완성되었어요!

    좀 더 묽게 만들고 싶으시면 물양을 늘리시면 됩니다

     

     

     

     

     

    저는 직접만드는건 신맛이 많이 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시지는 않았어요 하지만 달지않아서 사먹는 요거트처럼 맛있지는 않아요ㅋ.ㅋ

    그래서 꿀이나 시럽을 꼭 뿌리고 먹었어요헿

    달달하게 만드니까 시중에 파는 요거트와 비슷해진답니당 

     

    사먹는 요거트는 설탕이 얼마나 들어가는지 알 수 없지만 

    제가 직접 만드는건 조절해서 넣을 수 있으니까 훨씬 건강하게 먹을 수 있어요

     

     

     

    요롷게 예쁜 그릇에 떠서 꿀이랑 크랜베리를 올려주면 왠지 뿌듯ㅎㅎㅎㅎ

    손님 왔을때 간단한 디저트로 내놔도 좋을것 같아요

     

     

    알고먹으면 더 좋은 요거트 효능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릴게요

    비교적 산이 많고 상쾌한 풍미가 있는 요거트는 장내에 독소를 생성하는 유해균을 억압하고, 이 때문에 부패성분의 발생,흡수를 억제해요

    박테리아나 프로바이오틱스가 포함되어 있는 요거트는 소화기 건강도 좋아요. 요거트를 꾸준히 섭취하면 배변활동이 원활져서 변비를 지닌 분들에게 아주 좋은 식품이에요

    또한 유청을 제거한 요거트는 탄수화물 함량이 매우 적은 식품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답니다. 인위적인 맛을 첨가한 요거트보다 플레인, 그릭 요거트에 과일과 함께 드시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줍니다

    그리고 칼슘, 단백질, 칼륨, 인이 풍부하기 때문에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답니다

     

     

    이렇게 맛도 좋고 영양도 좋은 요거트를 이용해서 저는 요거트 머핀도 만들었어요!

     

     

     

    가볍게 아침대용으로 요거트만 떠먹어도 되고, 샐러드 소스로 사용해도 되고

    요거트 머핀이나, 요거트 쿠키로 만들 수도 있는 활용도 높은 수제요거트!

    이제 사먹을 필요없이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건강한 수제요거트!

    앞으로 계속 만들어 먹어야겠어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